은은한 편백나무향,아토피·새집증후군 제거

머니투데이 김명룡 기자 | 2007.07.01 16:07

중외제약, 편백나무 성분 ‘피톤케어휘산기’ 출시

‘그해여름’이라는 멜로영화에서 순수한 시골처녀 역을 맡았던 수애는 편백나무 잎사귀로 책갈피를 만들며 상대배우인 이병헌에게 “편백나무 잎은 사랑을 부른다”고 말한다. 은은한 향기를 풍기는 편백나무를 배경으로 하는 시골풍경은 영화의 분위기를 살려준다. 최초로 국내산 편백나무를 주성분으로 하는 방향제가 출시됐다.

중외제약은 1일 삼림욕 효과가 탁월한 친환경 방향기 ‘중외 피톤케어 휘산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이 제품은 독성물질이 검출되지 않는 국내산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천연 피톤치드 희석액만을 활용, 사용자의 안전성을 높이는데 주안점을 뒀다”고 밝혔다. 국내산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성분만을 사용한 방향기가 출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홍성걸 중외제약 상무는 “현재 피톤치드 관련 제품 중 국립산림과학원과 공식적인 계약에 의해 상표 사용권을 부여한 친환경 제품은 중외피톤치드 외엔 없다”며 “이 같은 결과는 국내산 편백나무만이 국제공인기관으로부터 시험데이터를 유일하게 받을 수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나무가 각종 박테리아로부터 자기 자신을 보호하려고 내뿜는 방향성 물질인 피톤치드 성분을 초음파 진동모터를 이용해 실내 공기 중에 미세입자로 발산하여 삼림욕과 동일한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개발된 방향기이다. 중외제약은 이 제품을 수험생이나 아토피 환자가 있는 가정이나 새집증후군 제거가 필요한 신축 아파트나 사무실 등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건자재시험연구소에 따르면, 편백나무의 경우 피톤치드 함량이 가장 많고 살균효과가 높아 30분 만에 실내 독성물질인 포름알데히드를 90% 이상 없앨 수 있어 새집증후군을 완화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 또 아토피 진정효과는 물론 알레르기, 소양증(간지러움)을 제거하는 역할도 한다.

회사측은 이 같은 효과를 인정받아 중외 피톤치드 휘산기는 대한임상건강의학회의 공식 추천상품으로 인증된 바 있다고 덧붙였다. 중외제약은 기존제품에 비해 20% 가량 저렴한 39만원(10평형)에 판매하고, 내부 리필 용액도 1/3 수준인 1만원에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문의는 중외제약 헬스케어BU(02-840-6933)로 하면된다.


베스트 클릭

  1. 1 "네 남편이 나 사랑한대" 친구의 말…두 달 만에 끝난 '불같은' 사랑 [이혼챗봇]
  2. 2 '6만원→1만6천원' 주가 뚝…잘나가던 이 회사에 무슨 일이
  3. 3 "바닥엔 바퀴벌레 수천마리…죽은 개들 쏟아져" 가정집서 무슨 일이
  4. 4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5. 5 "곽튜브가 친구 물건 훔쳐" 학폭 이유 반전(?)…동창 폭로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