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소비자 보호 우수기업 선정

머니투데이 정영일 기자 | 2007.07.01 11:47
웅진코웨이(대표 홍준기)가 소비자 보호 우수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웅진코웨이는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하는 '제1회 CCMS인증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CCMS는 기업이 자율적으로 소비자들의 불만과 피해를 파악해 문제를 해결하는 시스템이다. 공정위는 이 시스템을 도입한 기업들을 평가, 심사기준을 충족한 기업에게 2년간 CCMS 우수기업으로 인증한다.

CCMS 인증을 받으면 소비자 피해사건 자율처리, 법 위반시 제재수준 경감, 우수기업 포상, 인증마크 사용 등의 인센티브를 받게된다.

웅진코웨이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고객센터 ARS상에 불만고객 전용번호를 신설하고, 불만접수부터 해결까지 담당자 1명이 전담하는 '클레임 주치의'를 두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웅진코웨이는 또 최근 2~3년간 고객 불만사항으로 지적돼 온 문제점을 전사적으로 취합해 CCMS 혁신과제를 선정, 이에 대한 근본적인 예방 시스템을 구축해 8월부터 시행한다.

웅진코웨이 홍준기 사장은 "웅진코웨이 전직원이 425만 고객만족 혁신을 위해 더욱 노력해 국내는 물론 세계적인 웰빙기업, 우수한 서비스로 높은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2. 2 "몸값 124조? 우리가 사줄게"…'반도체 제왕', 어쩌다 인수 매물이 됐나
  3. 3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4. 4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
  5. 5 [단독]울산 연금 92만원 받는데 진도는 43만원…지역별 불균형 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