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머니투데이 정형석 기자 | 2007.05.14 11:05
대구은행(은행장 이화언)은 14일 창립 40주년을 맞아 경제, 환경, 사회부문의 성과와 비전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드라이브 글로벌 베스트(Drive Global Best)’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드라이브 글로벌 베스트'는 국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 기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G3 가이드라인에 따라 작성됐으며,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연례보고서(Annual Report)와 통합해 은행의 IR 자료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이번 보고서는 국내 금융기관으로는 최초로 GRI 검증을 요청해 최고 등급인 '레벨 A'를 획득했다.

대구은행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국문판과 영문판으로 발간됐으며, 지속가능경영의 개요와 경영성과 외에 대구은행의 지속가능경영 4대 핵심 가치인 지속가능금융, 지역사회공헌, 기업문화, 환경경영 등에 대한 구체적인 추진 실적과 향후 계획을 담고 있다.


특히 대구은행은 환경을 고려한 진정한 의미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위해 비염소처리된 친환경 용지와 콩기름 잉크를 사용했다.

오는 10월 7일 창립 40주년을 맞는 대구은행은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계기로 선진은행 수준의 지속가능경영을 추진해 나감으로써 향후 100년 은행의 기틀을 다져나갈 방침이다.

이화언 대구은행장은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계기로 이해관계자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국제기준에 맞는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해나갈 것"이라며 또한 "건전한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다하는 동시에, 꿈과 풍요로움을 지역과 함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2. 2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3. 3 "당신 아내랑 불륜"…4년치 증거 넘긴 상간남, 왜?
  4. 4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5. 5 1년 전 문 닫은 동물원서 사육사 시신 발견…옆엔 냄비와 옷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