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이요?.."웃음치료교실로 오세요"

머니투데이 이기형 기자 | 2007.02.15 08:49
척추디스크전문 우리들병원(이사장 이상호, www.wooridul.co.kr)은 오는 21일 오후 3시 본관 16층 강당에서 환자와 보호자들을 위한 ‘웃음치료교실(부제: FunFun한 치료)’을 개최한다.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정기적으로 열리고 있는 우리들병원 웃음치료교실은 참가비 없이 환자와 보호자 그리고 웃음 치료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김형준 웃음치료 강사 진행으로 노래, 게임, 유머, 마술 등의 웃음훈련을 통해 환자들의 빠른 회복과 스트레스 해소를 돕다.

우리들병원 관계자는 "최근 우울증으로 인한 자살이 사회적 문제가 되면서 웃음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웃음은 기분을 좋게 하고, 통증감소 작용을 하는 호르몬인 엔드로핀을 증가시켜 심신이 지쳐있는 만성통증, 아토피, 당뇨, 수술 후 환자 등의 자가 치료와 빠른 회복을 돕는다고 알려져 있다"고 말했다.


웃음의 생체적 심리적 효과는 이미 학계에 보고된 바 있으며, 많은 병원과 학교, 기업 등에서 웃음치료 프로그램을 적용하고 있다.

한편 우리들병원은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척추 관련 상식과 최신 의학정보를 나누기 위해 환자 및 보호자 등 일반인을 대상으로 ‘디스크 공개강좌’ 도 실시하고 있다. (문의: 우리들병원 C&R팀 02-513-8162)

베스트 클릭

  1. 1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2. 2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3. 3 "당신 아내랑 불륜"…4년치 증거 넘긴 상간남, 왜?
  4. 4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5. 5 1년 전 문 닫은 동물원서 사육사 시신 발견…옆엔 냄비와 옷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