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폼 "어려운 문서서식 무료제작"

머니투데이 오지인 기자 | 2001.09.02 15:56
기업 운영이나 생활에 필요한 각종 문서의 서식을 무료로 만들어 주는 서비스가 등장했다.

서식포털사이트 '비즈폼(www.bizforms.co.kr)'을 운영하고 있는 ㈜인비닷컴(대표 이기용 ·www.inbee.com)은 최근 각종 문서의 서식을 무료로 만들어 주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이용 방법은 비즈폼 사이트에 접속하여 분야별로 분류되어 있는 2만여종의 기본 서식 목록에서 필요한 파일을 내려 받거나, 작성하고자 하는 문서의 대략적인 내용을 손으로 작성해 팩스(080-082-4990)로 보내 주면 완성된 서식이나 견본을 원하는 형식의 파일로 받아 볼 수 있다. 또 서식과 관련된 궁금한 점을 자문도 받을 수 있다.

인터넷을 통해 컨텐츠 제공만이 아니라 서식을 직접 작성까지 해 주는 서비스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기용 사장은 "서식은 단순히 외형적 요소만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그 내용까지도 포함하는 것"이라며 "일정한 요건을 갖춘 문서 작성에 특히 어려움을 많이 느끼는 중소기업의 고민을 덜어주고자 이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서비스를 시작한 서식포털사이트 비즈폼은 현재 법률·세무·건설·행정민원·생활서식 등 분야별로 총 2만여종에 이르는 각종 서식을 제공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2. 2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3. 3 "나랑 안 닮았어" 아이 분유 먹이던 남편의 촉…혼인 취소한 충격 사연
  4. 4 "역시 싸고 좋아" 중국산으로 부활한 쏘나타…출시하자마자 판매 '쑥'
  5. 5 "파리 반값, 화장품 너무 싸"…중국인 북적대던 명동, 확 달라졌다[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