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팩키친①]1천만원대 중고 자전거 샀는데 불량?...엑스레이에 딱 걸렸네

2021.10.27 15:26
글자크기
대한민국 자전거 인구는 약 1400만, 4명 중 1명은, 1달에 1번 이상 자전거를 탄다. 코로나19(COVID-19)에 가장 안전한 레저활동을 꼽으라면 단연코 자전거다. 일명 ‘자출족’을 비롯해 주말 자전거 동호회가 늘면서 최근엔 자전거 라이더 전용 캠핑장과 자전거 보험도 등장했다. 자전거가 하나의 큰 산업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최근 중고 자전거 거래와 ‘리스·렌탈 서비스’도 나와 주목을 이끈다.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지 않은 라이더들의 호응도가 높다고 한다. 이 서비스를 국내 유일하게 제공 중인 ‘라이트브라더스’를 스튜디오로 초대했다. 김희수 라이트브라더스 대표, 박천일 KB이노베이션허브 HUB 센터 팀장이 ‘유팩(유니콘 팩토리) 키친’ 1편에 출연한다.

유팩키친은 매주 연재 중인 ‘이주의 핫딜’코너를 영상으로 옮긴 것이다. 매회 국내 푸드테크 스타트업들의 새로운 음식들이 소개된다. 유팩키친 시즌1은 벤처·스타트업에 대한 최근 투자 흐름을 분석해 미래산업을 조망하고 해당 기업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이다. 일일쉐프로 오픈소스랩에 박진수 대표가 자체 개발한 ‘김치블럭’으로 김치파스타 등 맛깔난 요리를 만든다.

유튜브 구독하기 https://goo.gl/RAjn11

머니투데이 공식 홈페이지 https://m.mt.co.kr
페이스북 https://facebook.com/mt.co.kr

취재현장의 따끈한 영상 놓치지 마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