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 현판식 가져
머니투데이 나주=나요안 기자
2024.11.14 17:23
노사 간 협력 증진 및 소통·신뢰 확립 긍정적 평가…모성보호 제도 활성화 위해 공동 노력
전력거래소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 현판식 장면/사진제공=전력거래소 전력거래소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상생과 연대의 미래지향적 노사관계 구축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을 최근 획득해 14일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력거래소는 복수노조 체제하에서도 협력과 소통을 통해 안정적 노사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법정 협의체인 노사협의회 이외에도 노사 간 캐주얼 미팅과 일반 직원의 노사관계 이해도 제고를 위한 간담회를 정기적으로 시행한다.
한국경영인증원은 이번 심사에서 한국전력거래소가 노사 간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성실하게 협의하고 합의사항을 준수해 준법적 노사관계를 확립한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전력거래소 노사는 일가정 양립을 위한 유연근무제와 육아기 근로 시간 단축제 등 모성보호 제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며 노사관계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정동희 전력거래소 이사장은 "노사관계 발전을 위한 노동조합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상호 존중과 협력을 바탕으로 협력적 노사관계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