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베이비몬스터./사진=YG엔터테인먼트.
14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는 국내 판매량과 해외 수출 물량을 합산해 누적 153만 장(써클차트 기준)의 앨범 판매고를 올렸다. 단 두 장의 앨범으로 이룬 성과라 그 의미가 남다르다. 데뷔 앨범인 미니 1집 'BABYMONS7ER'는 76만 장을 기록했으며, 정규 1집 'DRIP'은 77만 장을 돌파한 후 꾸준한 상승 그래프를 그리는 중이다.
음반 판매량이 코어 팬덤의 크기와 그 화력을 가늠하게 하는 지표 중 하나인 만큼 베이비몬스터의 비약적인 성장세를 실감하게 한다. 무대로 증명한 압도적 실력, 팬미팅 투어를 통한 글로벌 저변 확장, 초고속 정규 1집 발매 등이 신규 팬층 형성의 기폭제로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베이비몬스터는 지난 1일 첫 정규 앨범 'DRIP'을 발매하고 각종 차트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 앨범은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 149위로 첫 입성에 성공했으며, 타이틀곡 'DRIP'은 글로벌(Billboard Global Excl. U.S)과 빌보드 글로벌 200서 각각 16위·30위로 진입하며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또 'DRIP'은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에 10일 연속 이름을 올렸으며,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인 QQ뮤직 K팝 주간 차트에서는 더블 타이틀곡과 신곡 수록곡들 모두 최상위권을 장식했다. 멜론을 비롯한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도 심상치 않은 기세로 순위를 높여가며 인기 조짐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