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서스테이너블, 로고 리뉴얼..지속가능성 검증 제품 차별성 제고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2024.11.14 16:15
글자크기
클린뷰티2.0 마케팅 테크 전문기업 슬록(대표 김기현)이 화장품 지속가능성 검증 서비스 'K-서스테이너블'의 신규 로고를 14일 공개했다.

K-서스테이너블은 업계 최초의 화장품 지속가능성 3자 검증 서비스다. 슬록 측은 "최근 그린워싱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제품 생산부터 폐기까지 전 과정의 탄소발자국을 산정해 제공하는 서비스는 'K-서스테이너블'이 유일하다"며 "해외 뷰티 업계의 지속가능성 강조 트렌드와도 맥을 같이한다"고 했다.



K-서스테이너블의 새 로고는 기존의 지속가능성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 제품과 홍보물에 활용할 수 있도록 확장성을 갖췄다. 최근 K-서스테이너블 검증을 완료한 글로벌 호호바 브랜드 '핑크원더'의 '호호바 오일'과 '호호바 토너' 등에 적용될 예정이다.

회사는 'K-서스테이너블 소사이어티 멤버십' 전용 엠블럼도 새롭게 선보였다. K-서스테이너블 소사이어티는 클린뷰티2.0을 추구하는 기업들의 비즈니스 커뮤니티다. 지속가능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가진 기업만 가입할 수 있으며, K-서스테이너블 검증을 통과한 기업은 검증 보고서 유효기간 동안 자동으로 멤버십이 부여된다.



슬록 관계자는 "지속가능성 검증 제품이 시장에서 차별성을 갖고 경제적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로고를 새롭게 했다"고 말했다.

슬록은 K-서스테이너블 소사이어티를 중심으로 네트워킹 데이, 세미나 데이, 비즈니스 매칭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K-서스테이너블 검증 로고가 박힌 상자/사진제공=슬록K-서스테이너블 검증 로고가 박힌 상자/사진제공=슬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