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투약, 5060 찾는 두뇌 훈련 앱 '슈가코치'.. 무료 서비스

머니투데이 이유미 기자 2024.11.13 17:38
글자크기
"건강 관리가 복잡하고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싶었습니다. 무료 두뇌훈련 앱 '슈가코치'는 누구나 건강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개발됐죠."

하우투약이 출시한 슈가코치가 지난 9월 출시 이후 한 달 만에 다운로드 5000회를 돌파했다. 이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은 '전문성'과 '무료'라는 두 가지 키워드를 내세웠다.



하우투약 관계자는 "슈가코치는 SMARRT 연구와 핀란드의 치매 예방 프로그램 '핑거 스터디'(finger study) 등 다수의 연구를 기반으로 설계됐다"며 "특히 '두뇌코치' 기능은 사용자 데이터를 분석해 인지력, 기억력, 집중력, 사고력, 언어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향상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대부분의 두뇌 훈련 서비스가 유료인 반면 슈가코치는 모든 기능을 무료로 제공한다. 최적의 두뇌 자극을 위한 데이터 기반 프로그램과 함께 혈당 관리나 만보기 등 종합 건강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비타민 나무 키우기'나 '금나와라 뚝딱' 같은 이벤트로 재미 요소도 더했다. 매일 꾸준히 비타민 나무를 키워 영양제를 받거나 재화를 실제 금으로 바꿔주는 게이미피케이션 콘텐츠 등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고 하우투약 측은 말했다.



업체 측은 "최근 '두뇌 코치' 6종을 새로 추가하는 등 사용자 편의를 위한 기능 강화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협력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사용자 부담이 없는 수익화 전략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했다.

슈가코치를 출시한 하우투약은 창립 5년차 헬스케어 스타트업이다. 2023년 매출액 23억 원으로 손익분기점을 달성했다. 2024년에는 3분기까지 이미 30억 원을 돌파하며 전년 대비 50% 이상의 성장을 예상하고 있다.

두뇌 훈련 앱 '슈가코치'/사진제공=하우투약두뇌 훈련 앱 '슈가코치'/사진제공=하우투약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