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D-1' 이재명 "노력의 시간을 믿고 차분하게...응원한다"

머니투데이 이승주 기자 2024.11.13 16:52
글자크기

[the300]

(서울=뉴스1) 안은나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외교안보통일자문회의 출범식에 참석해 안경을 고쳐쓰고 있다. 2024.11.13/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안은나 기자(서울=뉴스1) 안은나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외교안보통일자문회의 출범식에 참석해 안경을 고쳐쓰고 있다. 2024.11.13/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안은나 기자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하루 앞두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이 대표는 "너무 긴장하지 말고 차근차근 쌓아 올린 노력의 시간을 믿으십시오. 차분히 임한다면 준비한 만큼 좋은 결과가 뒤따를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13일 자신의 SNS(소셜미디어)를 통해 "긴 여정의 끝에서 인생의 새로운 장을 열어젖히는 날, 52만 수험생이 품고 계실 52만 가지의 뜨거운 각오와 간절한 소망을 응원한다"며 "끝나지 않을 것 같은 긴 터널 속에서 때론 넘어진 날들도, 길을 잃고 헤맸던 순간들도 있었겠지만, 그대들은 그 길고도 험난했던 여정을 훌륭히 걸어낸 대단하고 존귀한 존재들"이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수험생 여러분들 그리고 누구보다 함께 마음 졸이셨을 학부모님들과 선생님들, 정말 고생 많으셨다"고 격려했다.

또 이 대표는 "수능을 보지 않는 열아홉 청년의 삶도 응원한다. 앞으로 펼쳐질 인생의 길 위에서 수많은 시험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라며 "각각의 꿈과 색깔로 미래를 가득 채우며 성큼성큼 나아갈 여러분의 도전에 박수를 보낸다"고 했다.



조승래 민주당 수석대변인도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올해 수능 날씨는 예년보다는 따뜻할 거라고 하지만, 일교차가 크다고 한다. 수험생 여러분의 컨디션과 건강 관리에 완벽히 해야겠다"며 "수험생 여러분께서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온전히 쏟아낼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조 수석대변인은 "교육 당국도 수험생들이 무사히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철저한 주의를 기울여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