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금융공사, 내부통제 실천 의지 담은 공동선언식 개최

머니투데이 김남이 기자 2024.11.13 15:38
글자크기
한국주택금융공사는 부산 문현금융로 한국주택금융공사 본사에서 '내부통제 강화 공동선언식'을 13일 개최했다. 김경환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오른쪽)과 최기의 한국주택금융공사 상임감사가 공동선언문 채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주택금융공사한국주택금융공사는 부산 문현금융로 한국주택금융공사 본사에서 '내부통제 강화 공동선언식'을 13일 개최했다. 김경환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오른쪽)과 최기의 한국주택금융공사 상임감사가 공동선언문 채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주택금융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가 내부통제 강화 의지를 표명하기 위해 '내부통제 강화 공동선언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김경환 주금공 사장과 최기의 주금공 상임감사가 공동으로 채택한 선언문에는 △최고경영자의 내부통제 체계 구축 노력 △상임감사의 내부통제 체계 확립 지원 △법규 준수와 직무윤리를 실천하는 조직문화 구현을 위한 공동 노력 등의 내용을 담았다.



김 사장은 "금융공공기관은 준법의식과 직무윤리가 중요하다"며 "임직원이 내부통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발적으로 준수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내부통제 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금공은 올해 청렴윤리경영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국민권익위원회로부터 표창을 받은 바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