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글로벌 소비자의 겨울철 생활 습관’ 서베이 공개
패션 트렌드 리서치 기관인 스타일어스(STYLEUS)는 한국, 일본, 인도, 프랑스, 미국 등을 비롯한 17개 국가에서 2001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에 나섰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 세계 소비자의 60%(한국인의 53%)가 겨울을 기대하고 있으며, 64%는 따뜻할 때 긍정적인 감정을 느낀다고 응답했다. 특히 18~29세의 76%와 30-39세의 71%가 겨울을 기다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젊은 소비자일수록 겨울에 대한 기대가 높다는 분석이다.
유니클로 ‘글로벌 소비자의 겨울철 생활 습관’ 서베이 공개
내복 착용 증가의 주요 요인으로는 날씨 변화와 경제적 요인이 꼽혔다. 한국의 경우 발열 내복을 착용하는 사람들 중 29%가 4년 전보다 더 자주 착용하는 이유로 추운 날씨를 들었다. 주목할 만한 점은 14%가 난방비 부담 때문에 내복 착용을 늘렸다고 응답한 것이다. 한국인의 37%는 난방비 부담으로 난방 온도를 올리는 대신 옷을 한 겹 더 껴입는 것을 선호한다고 밝혔다. 또한 25%는 환경 보호를 위해 이러한 선택을 한다고 응답했다.
유니클로 ‘글로벌 소비자의 겨울철 생활 습관’ 서베이 공개
유니클로 관계자는 "히트텍은 보온성, 신축성, 흡습성이 뛰어나 겨울철 야외 활동에 이상적일 뿐만 아니라 일상을 풍요롭게 만드는 대표적인 겨울철 의류"라며 "국내에서는 스타일리시한 착장에 이너웨어로 착용하거나 단독으로 입기 위해 히트텍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