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루나소프트-엠비아이솔루션
그러다 올해 상반기 해피톡 AI 출시를 기점으로 솔루션 통합 절차에 속도를 내고 있다. 루나톡과 해피톡이 각각 별도로 제공하던 채팅상담과 챗봇, 콜 서비스 등을 해피톡으로 일원화하고 여기에 해피톡 AI를 전면 탑재해 AI 고객상담 솔루션으로 고도화할 예정이다.
QA 챗봇은 질의응답으로 구성된 데이터를 토대로 자연어 학습을 거치기 때문에 텍스트로 표현된 질문에서 고객의 의도를 파악할 수 있고 이에 매칭되는 정확도 높은 답변을 자동 생성한다.
해피톡은 QA 챗봇을 시작으로 상담원에게 직접 답변을 추천하는 AI 어시스턴트, AI 음성인식 시스템이 탑재된 AI 콜 기능을 차례로 선보일 계획이다. 지속적인 hAI 고도화 작업을 통해 채팅상담과 챗봇, 콜 등 고객상담을 위한 모든 서비스에 AI 기술을 반영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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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진영 루나소프트-엠비아이솔루션 의장은 "루나소프트가 보유한 이커머스 인사이트와 엠비아이솔루션의 AI 기술력은 고객상담 솔루션 시장을 주도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매우 큰 시너지를 내고 있다"며 "AI 컨택센터(AICC)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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