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넥트, 'SW교육 페스티벌'서 과학 교육 시뮬 '심그라운드' 선봬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2024.11.13 17:22
'2024 대한민국 SW교육 페스티벌' 다넥트 부스 전경/사진제공=다넥트 다넥트(대표 최원영)가 '2024 대한민국 SW(소프트웨어) 교육 페스티벌'에서 과학 교육 시뮬레이션 서비스 '심그라운드'(SIM GROUND)를 선보였다고 13일 밝혔다.
심그라운드는 학생의 학습 수준에 맞춰 과학 개념과 원리를 직관적으로 이해시켜주는 시뮬레이션 기반 과학 교육 SaaS(서비스형소프트웨어)다. 복잡한 과학 개념을 시뮬레이션으로 쉽게 이해하고 자유롭게 조작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AI(인공지능)가 과학 이론을 응용할 수 있는 질문을 제시해 실질적 응용 능력을 키워준다. 또 학습 데이터를 분석해 학생 수준에 맞는 맞춤형 질문을 제공한다.
다넥트 측은 "특히 AI가 학생의 수준을 진단하고 그에 맞는 질문과 퀴즈, 해설을 제공해 교사의 수업 부담을 줄여준다"면서 "시뮬레이션을 활용해 추상적 과학 개념을 직관적으로 이해하도록 도와 과학 수업에 대한 흥미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SW교육 페스티벌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한 행사다. 'SW·AI가 만드는 지속가능한 세상'을 주제로 파이팩토리스튜디오에서 열렸다. 누구나 SW교육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시와 체험 콘텐츠, 부대행사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