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씨엔지니어링 (1,806원 ▲122 +7.24%)은 3분기 연결기준 누적 매출액이 1271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27%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6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799%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41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에쓰씨엔지니어링 측은 주력사업인 EPC 부문에서 수주잔고를 바탕으로 매출 인식이 확대된 점이 호실적을 이끌었다고 전했다. 여기에 신사업 헬스케어 부문의 성장세까지 가세해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강화에 성공했다.
헬스케어 사업은 '스위치온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매출과 이익이 급상승하며 실적 향상에 힘을 보탰다. 유튜브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하고 건강식품 라인업 확대를 통해 고객 접근성을 높인 것이 주효했다고 한다.
자회사 셀론텍의 지속적인 성장세도 주목된다. 바이오콜라겐 원료 기반의 관절강내주사 '카티졸', 성형필러 '테라필', 힘줄·인대 재건용 '리젠씰' 등의 국내외 판로를 넓히려는 셀론텍의 행보가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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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지난 6월부터 LG화학, 동국제약, 코오롱제약과 카티졸 공동 마케팅을 시행하면서 단기간에 성장폭을 키웠다는 설명이다. 셀론텍은 해외 시장 확대에도 적극 나서며 최근 1년간 3개국 6개 사와 공급계약을 체결, 총 1200억원 수준의 최소주문수량(MOQ)을 확보했다.
에쓰씨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중장기 지속 성장을 위한 기반이 갖춰진 만큼 올해는 물론 내년에도 실적 호조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며 "수주잔고·신규 수주의 견조한 흐름을 토대로 프로젝트 관리 효율화를 통해 양적·질적 성장을 동시에 도모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헬스케어 사업은 지난 7월 올리브영 입점 성공에 이어 판매 채널 확장 등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창출원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다"며 "셀론텍은 내년부터 아세안 시장을 필두로 해외 매출 시현이 본격화돼 실적 성장을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