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 리츠카운티' 투시도. /사진제공=DL이앤씨
단지는 지하 5층~지상 27층, 8개 동, 전용면적 44~144㎡ 총 707가구로 조성되며 일반 분양은 140가구다. 주택형별로는 △44㎡ 20가구 △59㎡ 73가구 △75㎡A 16가구 △75㎡B 17가구 △84㎡D 12가구 △144㎡ 2가구 등이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반경 1km 내에서 방일초, 서초중, 상문고 등 강남 8학군을 누릴 수 있다. 반포동, 대치동 학원가를 차량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국립중앙도서관과 방배1동 작은 도서관 등도 가깝다.
단지에는 아크로만의 시그니처 디자인이 어우러진 '아크로 가든 컬렉션'이 적용된다. 웰컴 가든, 퓨어 가든, 아트리움 가든, 테라피 가든, 스카이 가든 등 다채로운 테마의 조경 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다.
커뮤니티 '클럽 아크로'에는 피트니스와 필라테스룸, G.X룸, P.T룸은 물론 전 타석 프라이빗 부스로 구성된 스크린 골프라운지, 사우나 등 입주민을 위한 공간이 마련된다. 자녀를 위한 키즈 라운지, 스터디룸, 에듀라운지 등 공간과 성인을 위한 오피스룸, 레슨룸, 런드리 라운지 등이 조성된다. 특히 높은 곳에서 특별한 휴식을 제공하는 스카이 라운지 및 스카이 게스트하우스 등 아크로만의 차별화된 커뮤니티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 시각 인기 뉴스
아크로 리츠카운티는 하이엔드 브랜드에 걸맞게 세대 층고가 일반 아파트보다 10cm 높은 기본 2.9m로 설계됐다. 전용 84㎡ 이상(110C타입 제외)의 경우 층고가 3.0m에 달해 넓은 개방감을 자랑한다. 또한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4BAY 판상형 구조 설계(일부 타입 제외)로 맞통풍이 가능하고 현관 혹은 복도 팬트리와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 공간이 마련된다.
특히 전용 75㎡ 이상 현관 팬트리(일부 타입 제외)는 유아차와 자전거, 각종 레저 용품을 충분히 보관할 수 있을 만큼 넉넉한 공간으로 설계된다. 주방의 경우 일반 창문보다 넓은 '와이드 주방 창호'를 적용해 개방감을 더했다.
단지에는 층간소음을 대폭 줄여주는 'D-사일런트 플로어(D-Silent Floor)'가 적용된다. 일정 레벨 이상의 진동 발생 시 월패드에 알람이 울리는 'D-사일런스 서비스(D-Silence Service)'도 적용돼 입주민의 조용한 생활환경을 실현시킬 계획이다. 이 외에도 각 세대 내에서 음식물 쓰레기를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는 자동이송설비(소용량 투입구)가 설치된다. 지열 냉난방 시스템을 커뮤니티(일부)에 설계해 공용 관리비 절감을 돕는 아크로의 에너지절약 시스템도 적용된다.
분양 관계자는 "아크로 리츠카운티는 강남권의 전통 부촌으로 꼽히는 방배동 역세권 입지에 위치해 편리한 생활 환경을 누릴 수 있는 데다 주변의 다양한 개발 호재로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다"며 "특히 DL이앤씨의 하이엔드 브랜드인 아크로로 공급되는 만큼 수준 높은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어서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