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훔나노테크, K팝 팬덤 플랫폼 한터글로벌과 맞손
머니투데이 김태현 기자
2024.11.13 20:00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업무협약 체결식에 참석한 이명훈(좌) 라훔나노테크 대표와 곽영호 한터글로벌 대표 /사진제공=라훔나노테크 라훔나노테크는 실시간 음반 차트 기반 콘텐츠 기업
한터글로벌과 뮤직비디오 제작과 3차원(3D) 영상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한터글로벌은 K팝 음악 빅데이터와 AI(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의 글로벌 팬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실시간 음반차트 '한터차트', K팝 최신 뉴스를 전하는 '한터뉴스' 등을 운영 중이다. 라훔나노테크는 투명 LED(발광다이오드) 전문 제조회사로 3D 영상 관련 혁신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한터차트, 한터뉴스, '후즈팬', '디코스토어', '디코에듀케이션', '디코엔터테인먼트' 등 한터글로벌이 운영 중인 서비스로 3D 영상을 공동 제작, '글래스레스 3D 필름'(Glassless 3D flim) 마케팅을 전개하기로 했다.
라훔나노테크의 글래스레스 3D 필름은 별도의 장비 없이도 3D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혁신기술이다. 이달 중순 완제품을 선보이고, 본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라훔나노테크는 이번 협업을 계기로 글래스레스 3D 필름 활용처 확대에 나선다. 모바일게임은 웹툰에 적용해 별도의 장비 없이도 생생한 3D 영상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