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아이티센그룹, 미쓰이물산 손잡고 금 RWA 사업 확대

머니투데이 이종현 기자 2024.11.12 14:11
글자크기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아이티센 (5,960원 ▼220 -3.56%)그룹이 일본 미쓰이물산과 협력해 실물연계자산(RWA) 사업을 확대한다고 12일 밝혔다. 아이티센그룹의 RWA 개발사 크레더가 운영하는 탈중앙금융(DeFi, 디파이) 플랫폼 '골드스테이션'에 미쓰이물산의 금 RWA인 '지팡구 코인' 거래를 지원하는 것이 골자다.



지팡구 코인은 영국 런던 현물시장에서 미쓰이물산이 매입한 금을 기반으로 발행되는 암호화폐다. 미쓰이물산 디지털 커모디티즈가 발행하고 디지털에셋마켓츠(DAMs, 이하 댐스)가 유통한다.

크레더는 실물 금과 연동한 디파이 플랫폼 골드스테이션을 통해 지팡구 코인의 발행과 거래를 지원한다. 골드스테이션은 100% 실물 자산에 기반한 디지털자산 거래 플랫폼이다. 금을 기반으로 한 광물자산 중심의 디파이 상품을 확대하고 있다.



크레더와 미쓰이물산, 댐스는 지팡구 코인의 골드스테이션 진출로 투자자들이 새로운 기회를 얻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연매출 100조원에 달하는 미쓰이물산이 담보자산 관리, 확보를 뒷받침하는 것을 지팡구 코인의 강점으로 꼽았다.

임대훈 크레더 대표는 "골드스테이션은 탈중앙금융 플랫폼으로써 블록체인의 투명성과 실물자산과 통합되며 미래 경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