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형 과학고 공모에 12곳 지자체 신청…이달 말 결과 발표

머니투데이 경기=이민호 기자 2024.11.11 13:07
글자크기
경기도교육청 남부신청사 전경./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경기도교육청 남부신청사 전경./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한 경기형 과학고 1단계 예비지정 공모 신청에서 12개 지역이 신청서를 제출했다.

11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과학고 신설 희망 지자체는 △고양 △광명 △구리 △김포 △시흥 △이천 △용인 △평택 △화성 9개 지역이고, 일반고 전환 희망 지자체는 △부천(부천고) △성남(분당중앙고) △안산(성포고) 3개 지역이다.

공모 신청은 신설과 전환 중에서 선택해 교육지원청별 1교를 제출해야 한다.



경기형 과학고는 지역 특색을 살린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지역특화형 과학고이다. 지난 9월 경기형 과학고 신규지정 공모 계획 발표 후 많은 지자체에서 관심을 가지고 공모를 준비했다.

도교육청은 과학고 교육과정 운영 및 학교설립 전문가를 심사위원으로 위촉해 설립 실현성, 특화형 교육과정 등을 고려해 예비지정 학교 수를 결정하고 심사 기준에 맞게 공정한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1단계 예비 지정 결과는 이달 말 발표한다. 이후 2단계 특수목적고등학교 지정·운영위원회를 거쳐 3단계 교육부장관 동의 요청을 진행하여 최종 지정·고시한다.

현계명 융합교육정책과장은 "과학고 신규 지정은 많은 지자체에서 관심을 가진 만큼 공정한 심사를 통해 예비지정 대상교를 선정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