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전주효자점 델리코너에 '솥솥' 닭강정 제품이 진열돼 있다. /사진제공=홈플러스
11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솥솥 출시 한 달간(10월 9일~11월 5일)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의 델리 강정류 매출은 최대 127% 증가했다. 이는 델리 히트 상품인 '당당치킨'의 초기 4주 매출 증가율(26%)을 대폭 상회하는 판매 실적이다.
솥솥은 100% 닭다리살과 특대 사이즈 새우에 오래 끓여 깊은 맛을 내는 특제소스를 버무린 메뉴다. 가마솥에서 조리한 듯한 맛과 한입 가득 찬 식감이 특징이다. 한판·허니·매콤깐풍 등 닭강정 4종에 새우강정 2종을 더한 총 6종으로 구성했다. 패키지는 가마솥을 형상화 한 디자인을 채택했다.
/자료=홈플러스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고객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솥솥 온라인 고객 리뷰 중에는 "한입 가득 차는 큼지막한 새우로 만들어 식감이 좋다", "맛이 다양해 개인별 취향대로 고를 수 있다", "꾸덕한 소스가 잘 굳지도 않아 식어도 맛있다" 등 높은 만족감을 나타낸 글이 많다.
홈플러스는 오는 13일까지 마이 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솥솥 허니닭강정'과 '솥솥 한판새우강정'을 1000원 할인해 각 1만4990원, 1만6990원에 판매한다. 14일부터 신상품 '솥솥 꿀마늘새우강정'을 출시한다. 20일까지 멤버십 할인가 1만 6990원에 맛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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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아름 홈플러스 델리사업팀장은 "솥솥이 메가 히트 델리 상품인 당당치킨의 성공 계보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고객과 꾸준히 소통하고 발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