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아케인2 단독 팝업을 선보인다.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아케인은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LoL)' 세계관과 캐릭터에 스토리를 입혀 만든 장편 애니메이션이다. 2021년 시즌1이 탄탄한 세계관 구성과 서사, 뛰어난 작화로 공개 2주차에 넷플릭스 글로벌TOP 10 시리즈(영어) 부문 1위에 오르는 등 전세계적인 흥행을 거뒀고, 이달 9일 시즌2의 첫 번째 막이 공개됐다.
신세계백화점은 리그 오브 레전드를 개발·운영하는 '라이엇 게임즈'와 손잡고 오는 17일까지 센트럴시티 1층 '오픈 스테이지'에서 팝업스토어를 연다. 이번 팝업스토어 역시 약 2000명의 사전 입장 예약이 오픈 1시간 만에 마감되는 등 팬과 이용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상품 매장 '라이엇 스토어'는 19일까지 연장 운영한다.
아케인 IP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도 만날 수 있다. 아케인 주인공인 '징크스' 피규어(4만5000원) 등 소장 가치 높은 상품들을 마련했다. 애니메이션 속 징크스의 아지트를 구현한 매장 '라이엇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구독자 100만명의 베이킹 유튜버 '아리키친'이 라이엇 게임즈와 협업해 만든 '징크스 스페셜 마카롱' 컬렉션도 신세계에서 단독 출시한다. 강남점 지하 1층 아리키친X아케인 매장에서 17일까지 하루 150세트 한정 판매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아케인 세계관에 몰입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방식의 콘텐츠를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 1일 신세계백화점 본점 외벽에 설치한 디지털 사이니지 '신세계 스퀘어'를 통해 아케인 미디어 아트(3차원 영상)를 독점 공개하기도 했다. 라이엇 게임즈가 신세계 스퀘어 전용으로 별도 제작한 영상이다.
이 시각 인기 뉴스
신세계 앱에서는 룰렛을 돌려 아케인 키링과 아리키친의 아케인 마카롱, 스위트파크 할인 쿠폰 등 경품을 받을 수 있는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글로벌 팬덤을 자랑하는 '아케인'의 시즌2 공개를 기념해 팬과 고객들이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에 더 깊이 몰입할 수 있도록 오감을 자극하는 콘텐츠를 마련했다"며 "게임과 애니메이션, 미디어 아트와 디저트까지 온·오프라인과 장르를 넘나들며 아케인을 입체적으로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