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장관, 제주 어선 침몰사고 현장 방문…"구조에 만전 기해달라"

머니투데이 김온유 기자 2024.11.08 19:56
글자크기
(서울=뉴스1) 안은나 기자 =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418회국회(정기회) 제8차 전체회의에서 직원과 대화하고 있다. 2024.11.8/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안은나 기자(서울=뉴스1) 안은나 기자 =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418회국회(정기회) 제8차 전체회의에서 직원과 대화하고 있다. 2024.11.8/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안은나 기자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과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이 8일 제주 해역에서 발생한 어선(135금성호) 침몰사고와 관련해 제주 해양경찰청과 제주 한림항 사고수습대책본부, 가족대기실을 방문했다.

현장을 방문한 이 장관과 강 장관은 구조·수습 상황을 보고받고 해경·해군·소방·경찰·지자체 등 관계기관이 모든 가용자원을 총동원해 구조와 수색에 총력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또 부상자 및 사망자·실종자 가족을 만나 수색·구조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정부의 노력을 자세히 설명하고 앞으로의 수색구조 상황 안내와 숙박 등 편의 제공에 부족함이 없도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장관과 강 장관은 "관계기관은 적극 협력해 실종자 수색과 구조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강조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