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SQF 기반 대학교육과정 인정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2024.11.08 15:32
고정은 경희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장(오른쪽)이 'SQF 기반 대학교육과정 인정서'를 받고 있다./사진제공=경희사이버대 경희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가 지난 6일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2024년 산업별역량체계(SQF, Sectoral Qualifications Framework) 기반 대학교육과정 인정서'를 받았다고 8일 밝혔다. 해당 인정서를 받은 사이버대는 경희사이버대가 처음이다.
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교육현장과 산업현장의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산업계를 주도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산업별인적자원개발위원회(ISC)를 출범시켰다.
ISC는 올해 22개 대학을 심사했으며 △소프트웨어 △의약품 △여행·숙박 △심리상담·지도 △공급망관리 등 5개 분야 23개 교육과정을 선정해 인정서를 수여했다. SQF는 표준직무와 직무 수준별 요구 능력을 구조화하고 교육, 훈련, 자격 등과 연계한 체계를 의미한다.
고정은 상담심리학과장은 "우리 학과는 사회가 요구하는 전문상담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체계적이고 심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SQF 기반 교육과정 인정은 우리 학과의 교육과정이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기준을 충족한다는 것을 입증한다. 앞으로도 이론과 실무가 균형 잡힌 교육과정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는 우수한 상담 전문가를 양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는 다음달 1일부터 내년 1월14일까지 202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