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단지공단, 대한민국소통어워즈 2개 분야 수상

머니투데이 세종=오세중 기자 2024.11.07 17:55
글자크기
한국산업단지공단은 7일 서울 중구 한국언론진흥재단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2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사진=산단공 제공한국산업단지공단은 7일 서울 중구 한국언론진흥재단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2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사진=산단공 제공


한국산업단지공단이 7일 개최된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국민과의 적극적인 소통 노력을 인정받아 대한민국소통대상(준정부기관)과 소셜미디어대상(위탁집행형) 2개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기업 및 공공기관의 고객 소통 성과를 평가해 △고객 모니터링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검증을 거쳐 우수 기관(기업)을 선정한다.



산단공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온라인 소통 채널에서 다양한 국민 참여형 콘텐츠로 소통을 활성화한 점을 인정받아 이번 대한민국소통어워즈 대상에 선정됐다.

또 산업단지 디지털·무탄소 전환 사업 캐릭터를 활용한 공감형 카드뉴스 발행, 청년 영상 기자단 운영을 확대해 국민과 소통을 강화했다. 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공하며 산업단지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시킨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이상훈 산단공 이사장은 "이번 대한민국소통어워즈 대상 수상을 통해 국민과의 소통을 인정받을 수 있어 대단히 기쁘다"며 "산단공은 정부 정책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무엇보다 국민과의 소통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 만큼 앞으로도 기업과 근로자의 시각에서 보다 쉬운 정책 전달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로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