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뷰티코디네이션학과, 전공심화 운영진단 평가 '매우 우수'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2024.11.07 14:42
대구보건대학교 전경./사진제공=대구보건대 대구보건대학교 뷰티코디네이션학과는 최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실시한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운영진단'에서 최고등급인 매우 우수(S등급)를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운영진단'은 3년 주기로 대학의 자율적인 발전 노력과 성과를 평가하는 제도다. 종합적인 교육품질 관리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2020년 도입됐다.
이번 진단은 수도권과 비수도권 권역별 전문대학 78개교 263개 학과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평가 항목은 △대학차원의 운영 계획 대비 실적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 △재학생 충원율 등 15개로 구성됐다.
뷰티코디네이션학과는 △교육운영관리 △학생상담 및 진로지도 △학습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산학협력 활동 성과 △교육품질관리 등 핵심 영역에서 만점을 받아 총점 99.4점을 기록했다.
남성희 총장은 "우리 대학은 2015년부터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통해 학생들에게 양질의 심화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인정받는 전문가를 배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은 전문대 졸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직업심화 평생학습교육이다.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으며, 일반대 학사학위과정과 차별화된 현장·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운영된다. 해당 과정을 이수하면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