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하 계명대 교수, 산학협력 유공 교육부 장관 표창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2024.11.07 14:26
이종하 계명대 의용공학과 교수./사진제공=계명대 계명대학교는 이종하 의용공학과 교수가 지난 6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4 산학연협력 EXPO'에 참가해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이 교수는 대학기술사업화를 촉진하고 국가과학기술 경쟁력 강화에 기여했다. 지난 5년간 총 13억원 규모의 기술이전을 주도했으며, 특허 등록 120건, 국가 R&D 과제 128건(103억원 규모), 저널 논문 45편 발표 등을 통해 산학협력 분야 발전에 이바지했다.
특히 2019년에는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인셉션랩의 창업을 지원, 알츠하이머 테라그노시스 기술 전문기업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줬다. 인셉션랩은 내년 50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앞두고 있으며, 이전받은 전자약 기술을 활용해 글로벌 전임상시험을 준비 중이다.
이 교수는 또 뉴욕대 NYC Media Lab과 협력해 '계명대 인공지능컴퓨터진단연구실 미래융합기술 프로그램'을 구축했다.
이 교수는 "연구실 학생들과 함께 기술을 개발하고 논문 발표, 상용화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힘든 길을 동행해 준 연구실 학생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