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데이원컴퍼니 제공
콜로소 관계자는 "동양미술학교 전문 강사진과 함께 고품질 교육 콘텐츠를 제작한다. 특히 2021년 해외 진출 후 지난해 136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성장가도를 달려온 콜로소의 마케팅 역량과 기획력이 동양미술학교의 전문성과 만나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고 했다.
두 번째는 13년 경력의 일러스트레이터 류(Ryu)가 이끄는 '포인트를 잡아 완성하는 고퀄리티 배경 작화술' 강좌다. 류는 광원과 그림자 표현, 황금분할 구도, 정밀한 기계물 묘사 등 배경 일러스트레이션의 실전 기법을 다룬다.
이번 협업으로 동양미술학교는 오프라인 교육의 물리적 한계를 넘어 더 많은 학습자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강사진은 기존 커리큘럼의 제약에서 벗어나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양측은 장기적으로는 온라인 학위 프로그램 개발도 추진한다.
이 시각 인기 뉴스
나카고메 사부로 동양미술학교장은 "이번 협력은 우리의 전문적인 미술 교육을 디지털 시대에 맞게 발전시키는 의미 있는 도전"이라며 "양질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통해 더 많은 학생들에게 우리의 교육 철학과 노하우를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김동혁 콜로소 대표는 "양측의 전문성과 강점을 결합해 일본 시장에 혁신 교육 경험을 제공하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전문가들과 협업해 시공간과 언어의 경계를 넘어서는 글로벌 교육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