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전문인재 채용 고민마세요"…브리스캔영, 전담부문 신설

머니투데이 김태현 기자 2024.11.07 16:00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브리스캔영어쏘시에이츠/사진제공=브리스캔영어쏘시에이츠


임원급 전문 헤드헌팅사 브리스캔영어쏘시에이츠(이하 브리스캔영)는 AI(인공지능) 분야 채용에 특화된 AI 전문 인재 헤드헌팅 전담 부문인 'AI 탤런트 프로'를 신설했다고 7일 밝혔다.



최근 스타트업부터 대기업, 반도체·유통·IT서비스 등 기업 규모·산업을 불문하고 국내외 기업들의 AI 인재 영입과 이를 중심으로 한 조직 개편이 가속화되고 있다. 기업이 조직 내 AI 기술을 적용하는 범위와 연계 서비스 도입을 확대하면서 이를 실행할 전문 인재 확보가 시급하다.

브리스캔영은 AI 인재 유치가 필요한 기업에 세계적 수준의 리더급 핵심 인재를 빠르게 발굴하고, 적재적소에 배치할 수 있는 AI 전문 인재 헤드헌팅 전담 조직을 신설했다.



브리스캔영의 AI 탤런트 프로는 최신 기술 동향과 기업 니즈를 동시에 고려한 최적의 인재 추천을 위해 AI 전문 컨설턴트와 베테랑 헤드헌터가 함께 협업한다. △데이터 엔지니어링 △데이터 사이언스 △생성형 AI △AI 엔지니어링 △AI 거버넌스 등의 분야에 전문성을 보유한 전문 컨설턴트들이 후보자들의 역량을 검증하고, 베테랑 헤드헌터들이 맞춤형 인재를 추천한다.

지난해 브리스캔영을 인수한 리멤버와의 시너지도 기대된다. 국내 최대 경력직 인재풀을 확보한 리멤버 내에서 AI 핵심 인재를 폭넓게 찾을 수 있다. 직무·연차·스킬 등 세분화된 인재 검색이 가능한 리멤버 자체 헤드헌팅 시스템을 활용하면 인재 확보가 더욱 수월할 것으로 기대된다.

임희정 브리스캔영 AI 탤런트 프로 총괄 전무는 "최근 국내외 AI 인재 쟁탈전이 치열해지면서 전문 인재 확보 여부가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좌우하는 척도가 됐다"면서 "브리스캔영만의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역량을 발휘하여 AI 전문 인재 채용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