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트럼프 2기 행정부, 한국과 협력 관계 지속 발전하길"

머니투데이 유선일 기자 2024.11.06 19:10
글자크기
[서울=뉴시스] 전신 기자 = 6일 서울 중구 서울역 대합실에서 시민들이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승리 선언 연설 관련 뉴스를 시청하고 있다. 2024.11.06. photo1006@newsis.com /사진=전신[서울=뉴시스] 전신 기자 = 6일 서울 중구 서울역 대합실에서 시민들이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승리 선언 연설 관련 뉴스를 시청하고 있다. 2024.11.06. [email protected] /사진=전신


대한상공회의소는 6일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당선을 축하하고 한미 양국 협력 관계 발전을 당부했다.

대한상의는 이날 낸 논평에서 "트럼프 행정부의 확고하고 결단력 있는 리더십이 미국 경제 회복을 가속화하며,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 속에서도 세계 경제 지속 번영을 위한 중요한 방향성을 제시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한상의는 "한국과 미국은 굳건한 안보 동맹을 기반으로 오랜 기간 긴밀한 통상 관계를 유지하며 상호 중요한 경제적 파트너십을 구축해 왔다"고 했다. 이어 "최근 한국 기업은 반도체·배터리 등 첨단산업 분야에 적극적인 투자로 미국의 고용 창출과 산업 다변화에 기여하고 있다"며 "이런 한국의 노력은 앞으로도 공동의 이익을 창출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며 트럼프 2기 행정부에서도 협력 관계가 지속 발전돼 양국 간 더 큰 경제적 성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한상의는 "민관 소통의 가교 역할을 더욱 강화해 우리 기업이 트럼프 행정부의 새로운 정책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정부의 산업 재도약을 위한 맞춤형 전략 수립 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