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컨슈머 AI(인공지능) 서비스 플랫폼 기업 뤼튼테크놀로지스(이하 '뤼튼')는 사용자의 패턴을 분석한 '2024 뤼튼 유저 리포트'를 발간했다. 리포트는 뤼튼에서 사용자가 AI와 주고받은 누적대화 수 6억8544만회를 분석했다.
연령대별로 대화 주제도 큰 차이를 보였다. 10대는 '공부', '진로', '친구' 등인 반면, 40대는 '영어', '가족', '주식' 등 주제로 AI와 대화했다.
사용자 직업별로 관심사도 달랐다. 대학생의 주요 AI 대화 관심사는 '과학/기술'(30%), '영화/예능/드라마'(27%), '뉴스/이슈'(24%) 등이었다. 직장인은 '쇼핑/소비'(33%), '맛집/음식'(30%), '기업/산업'(30%) 등이었다.
한편, 뤼튼은 2023년 1월 서비스를 시작해 1년 10개월만에 월간활성이용자(MAU) 500만명을 넘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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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세영 뤼튼 대표는 "그간 축적된 방대한 이용 패턴 데이터에 바탕해, 앞으로도 대중이 필요로 하는 모든 컨슈머 AI 서비스들을 누구보다 빠르게 고품질로 무료 무제한 제공해 나가겠다"며 "내년도 MAU 1000만 명을 목표로 한층 공격적인 서비스 확장으로 대한민국 AI 대중화를 주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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