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대 HK+사업단, '아제르바이잔어-한국어-영어 사전' 출간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2024.10.30 15:07
안양대 HK+사업단이 출간한 '아제르바이잔어-한국어-영어 사전' 표지./사진제공=안양대 안양대학교 HK+사업단은 최근 국내 최초 '아제르바이잔어-한국어-영어 사전'(Azerbaijani-Korean-English Dictionary)을 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아제르바이잔어-한국어-영어 사전'은 동서교류문헌언어총서(06)로 발간됐으며, 집필에는 아제르바이잔과 조지아에서 활동 중인 송기동 선교사와 조용석 HK+사업단 연구교수, 남윤기 연구보조원 등이 참여했다.
아제르바이잔어는 아랍어, 페르시아어, 러시아어 등의 외래어는 물론 튀르키에어의 독특함을 보유하고 있다. 저자들은 이와 같은 특성을 고려해 다양하고 넓은 분야의 단어를 수록했다.
한편 안양대 HK+사업단은 여름과 겨울 시즌 소수언어학당을 운영하고 있다. △고대 서양 고전의 헬라어와 라틴어 △중동의 시리아어와 페르시아어 △중앙아시아의 아제르바이잔어와 조지아어, 차가타이어 △동아시아의 만주어와 몽골어 등을 강의한다.
사업단은 '아제르바이잔어-한국어-영어 사전' 외에도 △라틴어-옛한글 사전 △라틴어-옛한글 사전: 옛한글 찾아보기 △라틴어-옛한글 사전: 현대어 찾아보기 △알레베크의 법한자전 △알레베크의 법한자전: 옛한글·현대어 찾아보기 등을 발간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