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퍼스트 버서커: 카잔'/사진제공=넥슨
김정욱 넥슨코리아 공동대표는 30일 오전 경기도 판교 사옥에서 미디어 행사를 열고 넥슨의 도약을 위한 두 가지 기업 목표로 △세계에서 인정받고 사랑받는 게임을 만드는 기업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치는 사랑받는 기업을 제시했다.
넥슨은 출범 7년 차를 맞은 넥슨재단을 통해 어린이 의료 지원 사업 및 다양한 코딩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해 IT(정보기술) 교육 격차 해소, 미래 인재 육성 측면에서도 선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한 IP 전개 사업을 통해 게임이라는 생태계가 끊임없이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넥슨 '던전앤파이터'/사진제공=넥슨
라이브 역량이 깃든 퍼블리싱도 강화한다. 넥슨의 역량을 퍼블리싱 영역에 도입해 독보적 게임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신작 개발에도 적용한다. 대표적으로 'FC 온라인', 'FC 모바일'의 우수한 게임 코어에 넥슨만의 통합적 역량을 적용해 게임 플레이 경험을 더욱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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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밖에도 오랜 케이스 스터디를 통해 축적된 데이터와 경험에 기반한 신작 개발에도 속도를 낸다. 게임 본연의 재미를 연구하는 '빅앤리틀' 전략을 통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빅 프로젝트로는 '야생의 땅: 듀랑고' IP를 활용해 개발 중인 '프로젝트DX'를 선보일 예정이다. 독립 법인으로 출범한 '민트로켓'은 참신한 리틀 프로젝트를 강화하고 스토리 DLC를 예고한 '데이브 더 다이버'의 확장에도 힘준다.
넥슨은 멀티플랫폼 전략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하며 새로운 IP에 대한 도전도 이어간다. '퍼스트 디센던트'는 루트슈너 장르의 글로벌 스테디셀러 타이틀을 제치고 한국 신규 IP로 의미 있는 성과를 기록했고 엠바크 스튜디오는 글로벌 본진의 시각에서 포스트 아포칼립스 테마의 PvPvE 서바이벌 슈터 '아크 레이더스'를 개발하고 있다.
강 공동대표는 "넥슨의 경험과 완성된 역량을 더욱 세밀하게 가공하고 이를 통해 유저에게 혁신적인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집중할 것"이라며 "글로벌 게임사로 도약하기 위해 다양한 장르와 다채로운 IP 연구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