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알 파리(Sial Paris) 2024' 아워홈 부스에서 아워홈 임직원들이 해외 참관객들을 응대하는 모습
'시알 파리(Sial Paris) 2024' 아워홈 부스에 해외 참관객들이 방문해 시식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세계 3대 식품박람회 중 하나로 꼽히는 시알 파리 2024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프랑스 파리 노르빌뺑드 전시관(Paris Nord Villepinte)에서 열렸다. 7500여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30만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아워홈은 이번 시알 파리 2024를 통해 유럽 시장 내 신규 수출 판로를 개척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영국 대표 아시안 마트인 H마트와 OSEYO(오세요), 코스트코, 네덜란드 AEF 등 현지 주요 유통 채널에 신규·추가 입점을 논의하고 있다. 구씨반가 청잎김치를 비롯해 국·탕·찌개 간편식, 김치 시즈닝 등 박람회 기간 동안 선보인 제품들이 우선 관심 대상이다.
아워홈 관계자는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에서 K푸드와 아워홈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글로벌 바이어와 교류할 수 있었던 시간"이라며 "프랑스를 비롯한 신규 시장 판로를 개척하고 수출 기회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알 파리(Sial Paris) 2024'에서 혁신상 간편식 부문 그랑프리를 수상한 아워홈 '구씨반가 청잎김치'
'시알 파리(Sial Paris) 2024'에서 열린 혁신상 시상식에서 김기용 아워홈 글로벌사업부장(가운데)이 참여해 '구씨반가 청잎김치' 그랑프리 수상 후 기념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