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콘텐츠 리뷰 플랫폼 '1ROW' 출시
머니투데이 변휘 기자
2024.10.30 09:05
/사진제공=LGU+ LG유플러스 (9,980원 ▲50 +0.50%)는 콘텐츠 리뷰 플랫폼 '1ROW(원로우)'를 30일 출시했다.
'원로우'는 영화·드라마 관련 배우와 감독 정보, 예고편, 사전 리뷰, 해설 등 콘텐츠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용자는 영화나 드라마 시청 후 감상평을 기록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감상평을 확인하고 댓글을 남기며 소통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다양한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등장으로 콘텐츠가 범람하는 가운데 고객들에게 새로운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앱 첫 화면에서 그날의 추천 콘텐츠를 소개하고, 고객 취향 맞춤 콘텐츠를 추천해 준다. 콘텐츠의 출연진 및 감독 정보와 전문가가 만든 영상 리뷰, 다른 이용자의 리뷰도 볼 수 있다. 원로우는 LG유플러스 고객뿐만 아니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향후 원로우는 U+모바일tv와 협업해 자체 제작한 콘텐츠를 직접 시청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자체 개발한 AI '익시(ixi)'를 활용해 편의성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김정호 LG유플러스 V플랫폼서비스 리드는 "원로우 이용자가 리뷰 작성 등을 통해 콘텐츠를 재해석하고, 다른 이들과 소통하는 일종의 커뮤니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감상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콘텐츠를 즐기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함으로써 차별화된 콘텐츠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