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필먼트 품고, 네이버 도착보장 주문에 주 7일 당일배송 서비스 개시
머니투데이 이동오 기자
2024.10.28 16:43
풀필먼트 서비스 '품고' 운영사인 ㈜두핸즈는 오는 11월 1일부터 주 7일 당일배송 서비스를 공식 론칭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개시로 서울, 인천, 경기 20개 지역에서 오전 11시까지 구매한 경우 주문 당일 제품을 받아볼 수 있게 됐다.
품고의 네이버 363 배송 서비스 타임 라인/사진제공=두핸즈 이번 당일배송 서비스는 두핸즈의 품고와 한진택배의 IT·물류 인프라 협업을 통해 약 2개월간의 개념 실증(PoC)부터 정식 론칭까지 빠르게 진행됐다. 고도화된 품고의 주문 처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작업비 인상 없이 기존 고객들에게 제공되며, 서울, 경기 곳곳에 위치한 10곳의 품고 센터 중 3곳의 주요 거점 센터에서 우선적 진행된다. 특히 네이버 도착보장 주문에 선제공돼 네이버 도착보장 주문 중 약 26.51%에 해당하는 당일 배송 권역의 구매자들은 최대 24시간 빨리 제품을 받아볼 수 있게 된다.
품고는 약 2개월간 진행된 테스트에서도 고객 만족도가 높은 것을 확인했으며, 서비스 론칭을 통해 주 6일 운영되던 당일배송 서비스를 일요일까지 확장하여 주 7일 당일 배송으로 배송 타임라인을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주 7일 당일배송 서비스를 시작으로 품고는 설날 및 추석 당일을 제외한 363일 출고 및 배송이 가능해졌으며, 명절 연휴로 인한 배송 중지 기간을 최소화했다.
박찬재 두핸즈 대표는 "품고는 빠른 배송과 더불어 원가 절감에 집중하고 있다"며 "품고의 운영 노하우와 고도화된 IT 시스템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비용과 경쟁력 있는 배송 서비스로 브랜드사의 성장을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3년 설립된 두핸즈는 네이버를 비롯한 주요 투자사로부터 자금을 확보하면서 빠르게 성장했다. 2019년에는 네이버와 KDB캐피탈, 비하이인베스트먼트, 대성창업투자 등으로부터 55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받은 바 있으며, 2021년 9월에는 네이버, IMM인베스트먼트, 산업은행 등으로부터 2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품고는 2021년 평일 24시 출고 마감을 시작으로 24시 주문 마감 도착보장, 주 7일 도착보장 및 주 7일 당일배송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론칭하며 지속적으로 배송 경쟁력을 강화해왔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