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기사에게 공짜 음료를 줬던 한 매장 업주가 일부 사람들의 비매너적 행동으로 베푸는 행동을 그만하겠다고 선언했다./사진=인스타그램 갈무리
27일 음식점을 운영하는 한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이용자 A씨는 '이제 헛짓거리 안 하려고요'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A씨는 지난 1년여간 매장에 방문한 배달 기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담아 음료 1개씩을 건넸다고 한다.
A씨는 "사실 365일 매일 마감하면서 매장 앞에 던져진 음료 캔 다 줍고 퇴근했다"라며 "쓰레기통이 없어서 그랬구나! 깨닫고 쓰레기통을 놨다"고 말했다. 이어 "그랬더니 그 쓰레기통은 반나절 만에 꽉 차서 모두의 쓰레기통이 됐다. 쓰레기통 주변은 난장판, 분리수거는 또 내 몫"이라고 호소했다.
또 음료가 다 떨어져 주지 못하는 상황이 생기자 '에이씨, 더운데 시원한 음료도 없고'라는 말만 돌아왔고 다 마신 음료를 카운터 모니터 뒤에 놓고 가기도 했다고 전했다.
A씨 하소연에 누리꾼들은 "'잘 마셨습니다. 쓰레기통 어디일까요?'라고 말하면 대다수가 '주세요, 제가 버릴게요' 할 텐데 그게 어려운 걸까" "진짜 호의를 권리로 생각하다니" "기사님 드리려고 입구에 과자 상자 뒀는데, 인사도 안 받고 과자 봉지 바닥에 버리고 가는 기사님이 '과자 좀 많이 사다 놔요!' 하는데 생각이 많아졌다" "모든 배달 기사가 다 그렇진 않겠지만 저 사람 때문에 전체가 욕먹는다" 등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