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쉐어링, '코리아이커머스페어'에서 이커머스 특화 AI 상담 솔루션 선봬

머니투데이 강진석 인턴기자 2024.10.28 1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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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커머스 CS(고객 상담) 아웃소싱 서비스 전문기업 CS쉐어링(대표 임지은)이 오는 31일부터 11월2일까지 서울 세텍(SETEC)에서 열리는 '2024 코리아 이커머스 페어'에서 이커머스 특화 AI(인공지능) 상담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 CS쉐어링은 중소 이커머스 기업에 특화된 CS BPO(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 서비스와 AI CS 솔루션을 소개하고 참가 기업의 상담 환경 개선을 위한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회사는 이커머스 기업의 CS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계된 AI CS 공유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자체적으로 CS 인력을 고용하거나 콜센터를 운영하기 부담스러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상담 인력 및 시스템을 필요한 만큼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이를 통해 인력난 해소와 비용 절감을 실현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 선보일 AI 기반 CS 솔루션 'AI Standby(스탠바이)'는 고객의 문의 전화를 자동으로 접수하고 응대하는 기능을 갖췄다. 상담원 부재 중에도 고객 문의에 대응할 수 있어 고객 불만을 줄이고 고객센터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말했다.



CS쉐어링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중소기업의 CS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선보이게 돼 기대가 크다"며 "기존 인력 중심의 CS 아웃소싱 환경에 AI 기술과 인력을 결합한 혁신적인 AI CS솔루션을 시연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CS쉐어링 부스에서 상담 인력 문제 및 고객 응대 프로세스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2024 상반기 이커머스 페어' CS쉐어링 부스/사진제공=CS쉐어링'2024 상반기 이커머스 페어' CS쉐어링 부스/사진제공=CS쉐어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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