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K-관광 로드쇼 개막식(10월 19일_뉴델리 DLF 애비뉴 사켓 쇼핑몰/사진= 한국관광공사
문체부에 따르면 올해 8월까지 한국을 찾은 인도 관광객은 약 12만명으로 2023년 동기간 대비 66% 이상 증가했다. 팬데믹 이전인 2019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도 25% 이상 많은 인도인이 한국을 방문했다.
18일 뉴델리 야소부미 IICC 전시장에서 개최된 트래블마트와 한국관광 설명회에는 한국·인도 여행업계 관계자, 인도 정부 주요 인사 등 780여 명이 참석해 1000건이 넘는 상담이 이루어졌다. 인도의 영향력 있는 교육자이자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인 아난드 꾸마르와 영화배우 아누쉬카 센은 토크쇼 형식으로 한국 여행 경험을 나누고 한국의 매력을 공유했다.
인도 K-관광 로드쇼 원웨이크루 특별공연을 위해 모인 관람객들/사진= 한국관광공사
현장에 참석한 인도 여성 '아디띠 싱'은 "한국음식으로 채식이 가능한지 몰랐는데 맛있기까지 해서 정말 놀랐다"라며 "한국에 가서 다양한 한식을 직접 맛보고 싶다"고 전했다.
이 시각 인기 뉴스
최근 인도에서 한국 영화와 드라마 등 한국 콘텐츠가 큰 인기를 끌면서 인도 여성을 중심으로 K-뷰티와 한국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 맞춰 관광공사는 K-뷰티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넌버벌 코믹 공연 '점프'와 '원웨이크루'의 비보잉 등 K-공연 쇼케이스에는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수많은 인파가 행사장을 가득 채워 인도 내 K-컬처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고 관광공사는 설명했다.
윤명길 뉴델리지사장은 "팬데믹 이후 OTT의 영향으로 인도 내 K-드라마, K-팝, K-푸드 등 K-컬처 인기가 급상승 중"이라며 "K-컬처에 관심이 많은 20~30대 MZ세대를 타깃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아웃바운드 여행 목적지로서 한국이 각인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