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도시공사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연장심사 '적합'

머니투데이 경기=권현수 기자 2024.10.25 15:21
글자크기
시흥도시공사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연장심사 모습./사진제공=시흥도시공사시흥도시공사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연장심사 모습./사진제공=시흥도시공사


시흥도시공사(이하 공사)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운영하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연장심사에서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은 국제표준을 반영한 안전보건 분야 인증제도다.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유해·위험요인을 지속 제거해 산업재해를 사전에 예방하는 안전보건경영 체계가 일정 수준 이상인 사업장에 부여하는 인증이다.



공사는 2021년 11월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18001)에서 국제표준 기준체계의 장점을 반영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전환심사를 받아 인증받았다.

이번 연장심사 주요내용은 △중대재해 안전보건 이행점검 활동 △도급사업 산업재해 예방활동 △작업 전 안전점검회의(TBM) 활동 △위험성평가 우수사례 발표대회 운영을 통한 현장 이행력 강화 △찾아가는 현장 안전보건 컨설팅 등이다.



정동선 사장은 "공사는 그간 안전보건체계구축을 위해 전담조직 신설, 중대재해처벌법 의무사항 적극 이행 등에 집중했다"며 "문서가 아닌 실질적인 안전보건문화 조성으로 소속 직원과 이용시민의 재해예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