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팅홀딩스 오두환 의장, 대한개원의협의회 학술세미나서 의료광고 특강

머니투데이 이동오 기자 2024.10.25 17:22
글자크기
오케팅홀딩스는 오두환 의장이 지난 13일 서울 서대문구 스위스 그랜드 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한개원의협의회 제34차 추계연수교육 학술세미나'에서 의료광고와 마케팅에 관한 특강을 펼쳤다고 25일 밝혔다.

오두환 의장이 대한개원의협의회 학술세미나에서 특별강연을 펼치고 있다./사진제공=오케팅홀딩스오두환 의장이 대한개원의협의회 학술세미나에서 특별강연을 펼치고 있다./사진제공=오케팅홀딩스


대한개원의협의회는 대한내과의사회, 직선제 대한산부인과개원의사회, 대한마취통증의학과의사회 등 각 과 의사회가 모인 단체로 회원들의 실력향상을 위해 1년에 2차례 학술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학술세미나에는 전국 1300여 명의 의사가 참석했으며, 최신 의학 지식과 의료 정보 등 개원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했다.



오두환 의장은 이날 대한개원의협의회가 마련한 중계룸에서 '의료광고의 정석, 의료법 테두리 안에서 효과적으로 홍보하기'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오두환 의장은 16년간 업종을 불문하고 다양한 마케팅과 광고, 브랜드 솔루션을 제공한 이력을 바탕으로 의료 현장에 필요한 광고와 마케팅 관련 지식을 전수했다. 그는 의료인들이 광고와 홍보를 나설 때 현장에서 마주하는 크고 작은 문제를 소개하고 해결법과 예방법을 소개했다.

대한개원의협의회는 오두환 의장의 강연 외에도 '의료진 보호를 위한 법적 대응 전략: 형사사건 중심의 법률 가이드', '일상 처방의 숨은 위험: 개원의가 주의해야 할 주요 의약품 부작용', '필수의료 정책패키지: 의사와 환자를 위협하는 정책의 함정', '개원가 질환별 최신 치료 방법 및 가이드라인', '최신 의료기기 및 기술' 등 개원의에게 필요한 지식을 공유했다.



한편 오두환 의장은 퍼스널브랜딩을 활용해 CEO, 의사, 검사, 변호사, 교수, 고위 공무원, 인플루언서, 작가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 2000명가량의 성공을 도운 자타공인 킹메이커로 정평이 나 있다. 그는 이 같은 공로를 각계각층에서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중소기업진흥회장상 등 다양한 상을 수상한 바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