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CRK, AI기반 '올인원 서비스' 사업확대 업무협약

머니투데이 이재윤 기자 2024.10.25 10:29
글자크기
강연중 CJ프레시웨이 FD사업본부장(사진 왼쪽)과 고종원 CRK 부사장이 지난 24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강연중 CJ프레시웨이 FD사업본부장(사진 왼쪽)과 고종원 CRK 부사장이 지난 24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식자재 유통기업 CJ프레시웨이와 냉동·냉장 전문 기업 CRK가 AI(인공지능) 기반 '올인원 서비스'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AI기반 무인 판매기 솔루션을 고도화해 설비 구성에 주력하는 동시에 양사의 상품과 솔루션을 연계한 무인 솔루션 기반 올인원 서비스 사업 확대 방안을 마련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영상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한 AI 무인 판매기 솔루션은 스마트폰 앱(응용프로그램)과 웹을 통해 재고 관리를 실시간으로 원격 관리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CRK와 CJ프레시웨이의 상호 협력을 통해 무인 비즈니스 시장을 선도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CJ프레시웨이의 다양한 제품, 유통망과 CRK의 무인 설비를 활용해 미래 지향적인 개발 유통 파트너로 발전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업무 협약식은 서울 마포구 CJ프레시웨이 상암본사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는 강연중 CJ프레시웨이 FD사업본부장, 고종원 CRK 부사장 등이 참여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