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최근 3개월(7~9월)간 온라인몰에서 제로, 프로틴(단백질), 디카페인 키워드 검색량이 전년 대비 최대 50% 증가했다.
최근 3개월간 홈플러스 온라인에서 제로, 프로틴, 디카페인 음료 매출은 전 연령대에서 고르게 상승했다. 연령대가 올라갈수록 매출 신장률과 검색량도 점차 증가했다. 20대와 50대의 음료 매출 신장률을 비교했을 때 제로가 31%p(포인트), 프로틴이 64%p, 디카페인이 41%p 높았다.
이들 상품도 가성비를 중시하는 경향이 나타났다. 1000에 판매하는 PB(자체 브랜드) 상품 '홈플러스시그니처 제로 콜라'는 제로 음료 매출 순위에서 2위를 차지했다.
프로틴은 분말보다 즉각 음용할 수 있는 RTD(Ready To Drink) 상품의 매출 신장률이 높았다. 다만 상대적으로 가격 민감도가 높은 40~50대는 그램(g) 당 가격이 낮은 분말 형태의 프로틴을 더 많이 구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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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상품 수도 크게 늘었다. 지난 9월 닐슨아이큐(NIQ)가 발간한 '한국 유통 시장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국내 제로 탄산음료 상품 수는 23%, 제로 비탄산 음료 상품 수는 142% 증가했다. 상반기 홈플러스에서 취급하는 제로, 프로틴, 디카페인 음료 상품수도 전년 대비 15% 늘었다.
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이사)은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하기 위해 새로운 저당, 저열량 상품을 확대하고 꾸준히 할인 행사를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