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 퇴직예정자 대상 창업 설명회, 올바른에프앤비 3대 브랜드 참가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2024.10.24 17:03
글자크기
지난 21일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에 위치한 R호텔에서 현대자동차 재직자를 대상으로 한 프랜차이즈 부스 설명회가 성공적으로 종료됐다. 이번 행사는 중장년층 퇴직예정자에게 창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주)올바른에프앤비의 대표 브랜드인 미카도스시, 탄광맥주, GOC커피가 참여해 큰 관심을 모았다.

현대자동차 퇴직예정자를 대상으로 한 프랜차이즈 부스 설명회에 설치된 탄광맥주, 미카도스시 부스의 모습./사진제공=올바른에프앤비현대자동차 퇴직예정자를 대상으로 한 프랜차이즈 부스 설명회에 설치된 탄광맥주, 미카도스시 부스의 모습./사진제공=올바른에프앤비


이날 행사에는 퇴직을 앞둔 현대자동차 재직자들과 연구원들이 참석했다. 먼저 재무 전문가가 퇴직 후 재무 계획의 중요성에 대해 특강을 진행한 후, Q&A 세션에서는 창업과 금융 관리에 관한 질문들이 이어졌으며, 맞춤형 컨설팅이 제공됐다. 특히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한 프랜차이즈 창업이 안정적인 투자 기회로 주목받으며 호응을 얻었다.



올바른에프앤비는 각 브랜드의 주요 특장점을 소개하며, 중장년층에 적합한 창업 절차를 안내했다. 미카도스시는 70여가지의 초밥메뉴를 고품질로 제공하며, 균일가 정책을 통해 소비자층을 꾸준히 확장하는 프랜차이즈로, 효율적인 운영과 수익성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탄광맥주는 독특한 피맥(피자+맥주) 문화와 결합해 안정적인 매출을 자랑하는 브랜드로, 여러 연령대를 아우르는 맥주문화의 선두주자로서 창업자들에게 꾸준한 수익 창출이 가능한 시스템을 소개했다. GOC커피는 상위 3% 스페셜티 커피의 독창적인 블렌드와 감성적인 브랜드 이미지로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탄광맥주와 GOC커피는 현장에서 시음 기회를 제공하며, 참여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브랜드 부스 체험을 통해 퇴직자들은 실제 매출 내역과 성공적인 창업 사례를 확인하면서 은퇴 이후의 새로운 도전을 구체적으로 검토할 수 있었다. 중장년층 퇴직예정자들에게 프랜차이즈 창업은 은퇴 후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매력적인 선택지로 자리 잡고 있다.



사진제공=올바른에프앤비사진제공=올바른에프앤비
참여자들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각 브랜드의 사업 모델에 대해 심도 있게 알아보며, 창업에 대한 실질적인 상담을 이어갔다. 특히 올바른에프앤비의 3대 브랜드는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재무적 안정성을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는 창업 기회를 제공하며 퇴직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월매출 내역을 바탕으로 한 안정적인 수익 구조와 실질적인 창업 성공 사례들이 강조되면서, 퇴직을 앞둔 현대자동차 재직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올바른에프앤비 이용 상무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중장년층 퇴직예정자들에게 실질적인 창업 정보를 제공하고, 은퇴 후 안정적인 수익 창출 기회를 마련하는 자리가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요청에 따라 퇴직자와 예비 퇴직자들을 위한 창업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시니어 창업 기회를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