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핑크퐁의 유튜브 버튼은 △루비 버튼(5000만 구독자) 1개 △다이아몬드 버튼(1000만 구독자) 7개 △골드 버튼(100만 구독자) 23개 △실버 버튼(10만 구독자) 40개에 달한다. 71번째 유튜브 버튼 수상을 기점으로, 더핑크퐁컴퍼니의 전체 채널 누적 조회수는 1200억뷰를 돌파했다. 이는 유엔인구기금(UNFPA)이 발표한 전 세계 인구 약 80억명이 더핑크퐁컴퍼니의 유튜브 콘텐츠를 15번씩 본 셈이다.
유럽, 아시아, 라틴 아메리카 등 더핑크퐁의 다양한 언어 채널이 고속 성장하고 있는 점도 돋보인다. 전년 동기 대비(YoY) 조회수 기준으로 △프랑스어 1299% △독일어 1005% △포르투갈어 630% △인도네시아어 405% △이탈리아어 380% △힌디어 채널 360% 순으로 증가하며 폭발적인 조회수 상승을 이끌었다. 더핑크퐁은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신규 언어 채널을 빠르게 론칭한 현지화 전략이 베베핀, 씰룩, 문샤크, 레드렉스 등 차세대 IP의 파급력 확산에도 기여했다고 분석했다.
김민석 더핑크퐁 대표는 "유튜브 누적 조회수 1000억 뷰를 달성한 지 4개월 만에 또다시 유튜브 버튼 71개라는 최초의 기록을 세우며 더핑크퐁컴퍼니의 독보적인 IP 파급력을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더핑크퐁컴퍼니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면서, 유튜브를 넘어 다양한 플랫폼에서 전 세계 콘텐츠 시장을 이끌어 나가며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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