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상트스포츠재단, '움직여라 도전하라! 2024 무브페스티벌' 개최

머니투데이 박새롬 기자 2024.10.23 16:23
글자크기
데상트스포츠재단이 전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움직여라 도전하라! 2024 무브페스티벌'(이하 무브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데상트스포츠재단은 교육부와 함께 2014년부터 청소년 체육 교육 활성화 지원 사업 'MOVE SPORT'(무브스포츠)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도 전국 초·중·고 400개 학교가 해당 사업에 참여했다.



이번 무브페스티벌은 온라인 예선과 오프라인 결선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온라인 예선은 오는 11월22일까지 진행되며, 온라인 예선 영상 심사를 통해 선발된 중·고등학교 남녀 개인전, 단체전 상위 6개 팀(학생)이 오프라인 결선에 진출한다. 최종 결선은 오는 12월14일 수원북중학교 체육관에서 열린다.

데상트스포츠재단 관계자는 "2019년 코로나 시기에 '랜선 무브챌린지 대회'를 시작으로 매해 이벤트를 개최해 오고 있다"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오프라인에서 대회가 진행된다"고 말했다.



결선 대회 입상자들에게는 데상트 의류와 신발 등이 상품으로 제공되며, 참여 학생이 가장 많은 학교에는 '무브스쿨상'과 함께 데상트 용품이 제공된다.

무브페스티벌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는 무브페스티벌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예선 결과는 오는 11월28일 발표 예정이다. 자세한 대회 운영 안내는 재단법인 데상트스포츠재단 홈페이지 및 무브스포츠 운영 사무국(네이버카페 '헬스프로랩')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데상트스포츠재단사진제공=데상트스포츠재단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