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KES 2024에서 AI 솔루션 전시…"새 차원 경험 선사"

머니투데이 오진영 기자 2024.10.22 10:50
글자크기
22일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KES 2024(한국전자전)에 마련된 삼성전자 전시관. / 사진 = 삼성전자 제공22일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KES 2024(한국전자전)에 마련된 삼성전자 전시관. / 사진 =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한국전자전(KES) 2024'에서 AI(인공지능) 가전 솔루션을 전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오는 25일까지 열리는 한국 최대의 전자 전시회 KES 2024에 'AI 빌리지' 전시관을 조성하고, AI 가전과 상업용 AI 기술, 투명 마이크로 LED를 선보인다.

전시관 가장 앞쪽에는 보안 솔루션인 '삼성 녹스'와 생체 인증인 '패스키', 중요 데이터를 별도 칩에 보호하는 '삼성 녹스 볼트' 등 AI 시장의 핵심인 보안 기술이 배치됐다.



전시관 안의 'AI 홈'에는 삼성전자의 가전 제어 애플리케이션인 스마트싱스를 활용해 네오(Neo) QLED 8K TV나 정수기, 로봇청소기와 연결하는 기술을 전시한다. 갤럭시 워치나 갤럭시 링 등 웨어러블(착용하는) 기기의 건강 데이터를 바탕으로 사용자의 건강을 관리해 주는 솔루션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B2B(기업간거래) 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는 상업용 AI 기술도 공개한다. AI로 출입을 관리하거나 조명, 공조 시스템을 제어해 주는 'AI 오피스'와 고객에 맞춰 매장을 최적화해주는 'AI 스토어' 등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AI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 B2B 솔루션을 통해 새로운 차원의 AI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