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빼빼로 미니 팝업스토어 전경./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는 지난 19~20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에이치알 프로젝트에서 '빼빼로 미니 팝업스토어'를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이틀간 누적 3000명 이상의 방문객을 맞았다. 행사는 경품으로 준비한 빼빼로 제품과 굿즈의 초기 물량이 빠르게 소진돼 급히 추가 물량을 투입할 정도로 성황리에 종료됐다.
롯데웰푸드는 외국인 관광객의 한국 여행 필수 코스 중 하나인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 빼빼로 존을 설치해 운영 중이다. 마트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보이는 곳에 빼빼로 전용 구역을 마련했고, 다음달 빼빼로데이에 대한 설명도 적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빼빼로는 국내 소비자들의 큰 성원을 바탕으로 외국에서도 사랑받으며 K과자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이제는 빼빼로 제품을 넘어 빼빼로데이 문화의 글로벌 확산을 도모해 정을 나누는 한국의 정서를 함께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