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류의 에너지" 악뮤 이찬혁, L-아르기닌 홍보 나선 배경은

머니투데이 정심교 기자 2024.10.22 07:30
글자크기

건기식 브랜드 '비비드몽타주', 하반기 광고 개시

에너기닌 광고영상 속 AKMU 이찬혁에너기닌 광고영상 속 AKMU 이찬혁


만성질환 특화 의약품 제조 전문기업 다림바이오텍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비비드몽타주'는 AKMU(악뮤·악동뮤지션) 이찬혁을 모델로 한 하반기 광고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기존 건강기능식품 광고와의 차별화를 꾀하며 '비주얼 특화 브랜딩' 전략을 내세운 비비드몽타주는 이번에도 색다른 접근을 시도했다. 1970~80년대 영국 스파이 영화가 떠오르게 하는 은은한 조명, 실루엣을 활용한 영상미 등 레트로한 연출을 위해 다양한 요소를 활용했다.



또 이번 광고 영상에선 일상 생활에 에너지를 제공하는 L-아르기닌 함유 액상스틱인 '에너기닌'을 중심으로 줄거리를 짰다. 영상 속 이찬혁은 초자연적인 에너지를 지닌 스파이로 등장한다. 여주인공인 청솔은 이찬혁이 지닌 에너지의 근원을 알아내기 위해 노력한다. 둘의 만남 중에 이찬혁의 에너지 근원은 '에너기닌'이었다는 것이 밝혀지며 영상이 마무리된다.

비비드몽타주의 '에너기닌'은 L-아르기닌을 함유한 액상스틱이다. L-아르기닌은 신체를 구성하는 아미노산 20종 중 하나로, 산화질소 생성과 신진대사 활성 효과로 일상생활에 에너지를 제공한다. '에너기닌'은 청포도향을 첨가한 액상 스틱 형태다.



비비드몽타주 관계자는 "이찬혁이 모델로 나서, 비비드몽타주의 브랜드 정체성이 확고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광고 영상을 통해 '에너기닌'이 신체에 에너지와 활력을 주는 제품으로 각인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비드몽타주는 지난 3월 공개한 브랜드 론칭 광고 영상에 패션 브랜드를 연상케 하는 독특한 비주얼을 채택해 유튜브 조회수 300만 회를 돌파한 데 이어 K-디자인어워드 2024 커뮤니케이션 부문 '골드 위너(GOLD WINNER)'를 수상했다.

한편 다림바이오텍은 2001년 다림그룹 산하에 설립된 당뇨병과 내분비질환, 폐경기 장애 등 만성질환 치료제 분야 의약품을 생산·공급해왔다. 2002년 세계 최초 감마리놀렌산 성분의 당뇨병성 신경병증 치료제 '에보프림연질캡슐', 2007년 세계 최초 메트폴민과 글리클라짓 성분의 복합혈당강하제 '글루파콤비정' 등 다수 개량신약을 개발하며 내분비 분야 제약기업으로 성장했다.


대표 품목인 비타민D 의약품 중 '디카맥스디정'은 주요 종합병원에서 골다공증이 있는 환자에게 처방하는 일반의약품으로 지난해 경구 칼슘제 시장 내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