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베러얼스 제로웨이스트 팝업스토어. /사진제공=홈플러스
21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최근 2년간 주요 브랜드 제휴 활동 매출 영향을 분석한 결과, 각 행사 기간 해당 점포 전체 매출이 최대 2배까지 증가했다. 일례로 지난해 한 통신사와 협업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 홈플러스 점포는 20일간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93% 증가했다.
각종 즐길 거리와 제휴 혜택을 제공하자 많은 고객이 점포를 찾으면서 매출 상승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몰 매출이 많이 증가한 제휴 행사 기간 고객 수 변화를 보면, 점포별로 전년동기 대비 최대 77%까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는 23일까지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 1층 주 출입구 앞에서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베러얼스(Better Earth)'와 함께 '제로웨이스트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천연 주방솔, 실리콘 지퍼백 등 다양한 자제 제작 친환경 제품들과 대나무 칫솔, 비누 등 제로웨이스트 상품들을 판매한다.
지난 15일부터 LG헬로비전과 제휴를 통해 홈플러스 고객 대상 알뜰폰 가입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점포 방문 고객은 가입 요금제와 무관하게 가입비와 유심비가 면제되고, 방송·인터넷과 결합 할인 시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매장에서 번호이동 가입 고객에게 홈플러스 상품권 3만원권을 지급한다.